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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도 언급… “기술보다 안전이 최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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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0건 조회 2회 작성일 2025-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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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종료콜백 자율주행도 언급… “기술보다 안전이 최우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일 80주년을 맞은 기아의 향후 비전으로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자전거부터 사륜차까지 도전해 온 김철호 창업자부터 정주영 창업 회장·정몽구 명예회장의 도전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일 경기 용인시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열린 기아 80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정의선 회장은 이날 기아 80주년 기념 행사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과거부터 저희가 굴곡이 많았기 때문에 (기아가 나아갈 길을) 도전이라고 이야기하면 될 것 같다”며 “(도전은) 항상 해왔던 것이고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며 창업주와 명예회장의 생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정의선 회장은 지난 2005년 기아의 대표이사 사장에 부임한 뒤 5년간 기아를 이끌었다. 당시 정 회장은 기아에 기반 상실, 차별성 상실, 의욕 상실 등의 문제가 있다고 보고 ‘디자인 경영’이란 슬로건을 본격화하며 K7 등 K시리즈 라인업을 개편해 기아를 흑자 기업으로 전환했다.정 회장은 “기아는 정제되지 않은 다이아몬드”라며 “원초적으로 강하고 개성이 명확한데, 잘 다듬으면 아주 훌륭한 보석으로 태어날 수 있는 성질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에 (기아가) 잘했던 부분과 실수했던 부분을 참고 삼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정 회장은 이날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SD)과 제너럴모터스(GM)의 슈퍼크루즈로 뜨거워진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그는 “현대차그룹이 조금 늦은 편이 있고, 중국 업체나 테슬라가 잘하고 있다”며 “미국에서 모셔널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격차는 조금 있을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그 격차보다 더 중요한 건 안전이기 때문에, 저희는 안전 쪽에 포커스를 두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현대차그룹은 내년 중순까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페이스카(시험 차량)를 공개하고, 2027년부터 자율주행 레벨2 플러스(+) 기술을 양산 모델에 적용할 계획이다.자율주행도 언급… “기술보다 안전이 최우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일 80주년을 맞은 기아의 향후 비전으로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자전거부터 사륜차까지 도전해 온 김철호 창업자부터 정주영 창업 회장·정몽구 명예회장의 도전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일 경기 용인시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열린 기아 80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정의선 회장은 이날 기아 80주년 기념 행사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과거부터 저희가 굴곡이 많았기 때문에 (기아가 나아갈 길을) 도전이라고 이야기하면 될 것 같다”며 “(도전은) 항상 해왔던 것이고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며 창업주와 명예회장의 생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정의선 회장은 지난 2005년 기아의 대표이사 사장에 부임한 뒤 5년간 기아를 이끌었다. 당시 정 회장은 기아에 기반 상실, 차별성 상실, 의욕 상실 등의 문제가 있다고 보고 ‘디자인 경영’이란 슬로건을 본격화하며 K7 등 K시리즈 라인업을 개편해 기아를 흑자 기업으로 전환했다.정 회장은 “기아는 정제되지 않은 다이아몬드”라며 “원초적으로 강하고 개성이 명확한데, 잘 다듬으면 아주 훌륭한 보석으로 태어날 수 있는 성질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에 (기아가) 잘했던 부분과 실수했던 부분을 참고 삼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정 회장은 이날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SD)과 제너럴모터스(GM)의 슈퍼크루즈로 뜨거워진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그는 “현대차그룹이 조금 늦은 편이 있고, 중국 업체나 테슬라가 잘하고 있다”며 “미국에서 모셔널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격차는 조금 있을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그 격차보다 더 중요한 건 안전이기 때문에, 저희는 안전 쪽에 포커스를 두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현대차그룹은 내년 중순까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페이스카(시험 차량)를 공개하고, 2027년부터 자율주행 레벨2 플러스(+) 기술을 양산 모델에 적용할 계획이다. 통화종료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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